일본 도쿄 여행 갈 때 꼭 구매해야 할 교통 패스

2024. 6. 8. 10:11원더랜드 아시아

728x90

 

일본 도쿄 자유 여행을 떠날 때 가장 망설이는 이유는 복잡한 도쿄 지하철 노선 때문이다. 도교 시내 280개 이상의 역으로 연결된 도쿄 지하철을 모르면 여행하기 쉽지 않다. 일본 도쿄 여행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을 도쿄 지하철 이용 방법을 소개한다.

 

지하철 중 가장 큰 운영사인 도쿄메트로는 9개 노선을 소유하고, 총 180개 역과 195km 거리를 달린다. 도쿄 북서부 교외에서 스미다가와 강을 건너 도쿄 동부 지역을 움직인다. 도에이 교통의 도에이선은 아사쿠사선, 미타선, 신주쿠선, 오에도선 등 4개 노선으로 106개 역을 커버하고 있다.

 

오에도선을 타면 도쿄 도내를 일주할 수 있고, 아사쿠사선은 다른 철도와 연결되어 있어 나리타 공항이나 하네다 공항까지 갈 수 있다.

 

도쿄메트로와 도에이선은 관광객을 위한 지하철 공통 승차권을 제공하고 있다. 이 승차권을 사용하면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도쿄의 지하철은 JR(Japan Rail)이 운영하는 회사가 아니므로 JR 승차권은 사용할 수 없다.

 

일본 여행 갈 때 곡 알아두면 좋을 교통 패스

 

 

Tokyo Subway Ticket

며칠 동안 여러 번 지하철을 이용할 예정이라면 24시간, 48시간, 72시간 등 세 종류에서 선택할 수 있는 지하철 전 노선 여행객 전용 자유이용권을 구입하면 된다. 도에이 지하철 모든 노선 및 도쿄 메트로 모든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승차권이다.

 

72시간권에 도에이 버스 1일 승차권과 외국인 전용 여행보험이 세트로 구성된 ‘TOKYO STARTER KIT’(3,000엔)도 있다. ‘TOKYO STARTER KIT’는 치료비 보상, 의료기관 소개, 통역 서비스, 관광정보 제공, 재해 시 정보통지 등 각종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안심하고 도쿄를 즐길 수 있는 승차권이다.

도쿄메트로의 승차권 판매창구와 일부 지하철 역에 설치되어 있는 관광안내소를 비롯해, 빅 카메라 등과 같은 대형 가전마트, 도쿄 도내 각지에 있는 관광안내소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구입하기 위해서는 해외에서 온 여행자임을 증명하는 여권을 제시해야 한다.

 

요금 Tokyo Subway 24-hour Ticket
어른 800 엔/어린이: 400 엔
Tokyo Subway 48-hour Ticket
어른 1,200 엔/어린이: 600 엔
Tokyo Subway 72-hour Ticket
어른 1,500 엔/어린이: 750 엔
유효 기간 Tokyo Subway 24-hour Ticket
승차권 뒷면에 기재된 유효기간 중 사용 시작부터 24시간에 한해 유효, IC카드(PASMO)의 경우 구입 후 24시간에 한해 유효

Tokyo Subway 48-hour Ticket
승차권 뒷면에 기재된 유효기간 중 사용 시작부터 48시간에 한해 유효, IC카드(PASMO)의 경우 구입 후 48시간에 한해 유효

Tokyo Subway 72-hour Ticket
승차권 뒷면에 기재된 유효기간 중 사용 시작부터 72시간에 한해 유효, IC카드(PASMO)의 경우 구입 후 72시간에 한해 유효
판매 장소 공항, 역, 관광정보센터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십시오.
유효 구간 도쿄 메트로 및 도에이 지하철 모든 노선
공식 사이트 Tokyo Subway Ticket도쿄메트로

 

지하철에서 사용할 수 있는 IC카드

도쿄에는 주로 2종류의 추가 충전이 가능한 IC카드가 있다. Suica(스이카)와 PASMO(파스모)이다. 발행회사와 디자인이 다를 뿐 기능은 동일하다. 돌려받을 수 있는 보증금(예탁금) 500엔을 지불하여 역 발매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거기서 추가로 돈을 투입해 충전도 할 수 있다. 자동개찰기에 카드를 터치하면 출입이 가능하므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역 이외의 장소, 자동판매기나 편의점에서도 요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Welcome Suica(외국인 관광객 전용 IC카드)

 

 

Welcome Suica는 단기간 방문하는 외국인 손님 전용 IC카드다. 예치금 없이 28일 동안 이용할 수 있다. 통상적인 Suica와 마찬가지로 일본 전국 철도 및 버스 이용은 물론 가맹점, 택시, 관광시설 등의 이용이 가능하다. Welcome Suica는 JR 동일본 여행 서비스 센터 하네다 공항 제3터미널역 ‘Welcome Suica 전용 발매기’에서만 발매 가능하다. 1인 1장만 구매할 수 있다. 판매 가격은 1,000엔, 2,000엔, 3,000엔, 4,000엔, 5,000엔, 10,000엔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수도권의 JR동일본 철도는 물론 지하철, 버스, 하네다 공항과 수도권을 잇는 도쿄 모노레일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쿄지역 뿐만 아니라 센다이, 니가타, 홋카이도, 도카이, 서일본, 규슈지역 일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 전국의 마크가 있는 철도・버스・가게 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UICA와 PASMO의 주요 차이점은 두 카드를 운영하는 회사다. SUICA는 JR East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PASMO는 도쿄 지역의 비-JR 노선(도쿄 메트로 및 계획 전철)에서 관리하고 있다. 어디서든 SUICA를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는 PASMO도 사용할 수 있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두 카드 모두 새로운 금액으로 충전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