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에 빠질 수 없는 후쿠오카 여행

2024. 1. 24. 18:17원더랜드 아시아

728x90

 

후쿠오카는 일본 규슈 섬에 위치한 후쿠오카현의 성도인 후쿠오카는 일본의 주요 도시 중 하나이며 일본 4대 섬 중 최남서쪽인 규슈 북부에 위치해 잇습니다. 후쿠오카시는 규슈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일본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지역 중 하나입니다. 현대적인 편의시설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하카다와 텐진 두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하카다는 무역과 상업의 중심지로, 텐진은 상업과 오락의 중심지 입니다. 

 

부산에서 후쿠오카까지 가는 방법은 배 또는 비행기로 갈 수 있습니다. 배는 부산과 후쿠오카를 운행하는 페리를 이용하면 약 3시간 정도면 도착합니다.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 가는 항공편도 있어 1시간 30분 정도면 후쿠오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공항은 도심과 매우 가까우며, 후쿠오카시에 있는 하카타 항구에서 페리를 타고 한국이나 규슈의 여러 작은 섬으로 갈 수 있습니다.  JR 규슈 신칸센과 JR 산요 신칸센 두 노선을 이용해 오사카, 교토까지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후쿠오카를 여행 하기 전 꼭 알아야 할 것은 바로 지하철 노선도 인데요. 후쿠오카 지하철은 3개 노선이 운영 중입니다. 공공선(공항선)은 후쿠오카 공항과 시내 중심을 연결하며, 이 노선에는 후쿠오카 공항, 하카타, 텐진 역이 포함되어 있어 후쿠오카 공항을 오가는 여행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하는 지하철 노선입니다. 

 

하고차키선은 하카다역과 메이노하마역을 연결하여 하카타역, 기온역, 나카스카와바타역, 메이노하마역이 있으며, 시내와 하가타 지역을 포함해 후쿠오카의 다양한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나나쿠미선은 하시모토역과 텐진미나미역 사이를 운행합니다. 하시모토역, 야쿠인오도리역, 텐진역, 텐진미나미역이 있어 후쿠오카의 중심 상업 지구, 쇼핑 지역, 유흥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유후인 온천은 후쿠오카에서 기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한 그림 같은 온천 마을입니다. 유후산의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에서 유후인까지 가려면 하카타역에서 JR 규슈 특급(휴우인노모리) 행을 타고 유후인 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유후인 온천 주변에는 유명한 료칸(일본 전통 여관)이 있습니다. 유후인 타마노유 료칸은 일본식 객실을 제공하며 조용한 환경으로 유명합니다. 일부 객실에서는 유후 산의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료칸에는 실내 및 야외 온천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긴린코 호수 근처에 위치한 유후인 산스이칸은 오랜 역사를 지닌 료칸입니다. 일본식 객실과 서양식 객실 등 다양한 객실 유형을 제공합니다. 료칸에는 자체 온천 시설이 있으며, 손님들은 주변 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유후인 베테이 이츠키 료칸은 고급스럽고 친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객실 수가 적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료칸에는 전용 온천탕이 있으며, 투숙객은 세심하게 만든 가이세키 요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유후인 야와라기노사토 하나무라는  넓고 편안한 객실로 유명합니다. 료칸에는 실내 및 야외 온천탕이 있으며, 일부 객실에는 전용 노천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식사는 현지 및 제철 재료에 중점을 둡니다. 유후인 산코엔 유후인 산코엔  언덕에  위치한 유후인 산코엔은 주변 풍경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료칸에는 실내탕과 노천탕이 있으며, 일부 객실에는 전용 노천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제공되는 가이세키 요리는 규슈의 맛을 선보입니다.

 

벳푸 온천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지 중 하나로 후쿠오카에서 기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벳푸에 가려면 하카타역에서 JR 큐슈 특급(소닉 또는 카모메)을 타고 벳푸역까지 가세요.

 

후쿠오카에서 가장 이름난 명물은 역사학자 겸 정치가인 스가와라 미차자네를 기리는 신사인 다자이후 텐만구 입니다. 이곳에서는 매년 봄이면 무려 6,000여 그루의 나무가 매화를 피워내는 장관이 연출됩니다. 후쿠오카현의 대표 음식으로 스시를 비롯한 여러 가지 해산물 요리, 꼬치구이인 야키도리, 겨율이면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모쓰나베, 그리고 동네 야타이 (음식가판대)에서 먹어야 제맛인 돈코츠(돼지뼈 육수) 라멘을 꼭 맛보세요. 

 

728x90